모모스 캡슐커피ㅣ부산 블렌드
* 지극히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른 평점 ★★★☆
부산에서도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하나인 모모스커피
2019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 우승한 전주연 바리스타가 있는 커피전문점으로 이제는 2021년 월드 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인 추경하 바리스타와도 함께 운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캡슐 부산은 바로 그 모모스커피에서 미디엄 다크 로스팅된 단맛을 베이스로 하는 질감이 매력적인 캡슐 커피다.
일반적인 캡슐 커피의 패키지가 원조격인 네스프레소의 직사각형태로 캡슐 10개가 들어있는 것에 반해 모모스 커피의 캡슐커피는 정사각형의 패키지로 그에 맞는 갯수인 9개가 들어있다.
'캡슐 부산' 에 대한 안내글에는 편안한 산미톤과 고소한 견과류의 향미가 느껴지는 부드러운 커피로 미디움 다크 로스팅 되었으며 부드러운 단맛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되어 있었다.
직접 맛 본 모모스커피 '캡슐 부산' 은 개인적로는 산미를 좋아하지 않음에도 거부감 느껴질 정도의 산미는 아니었다.
더군다나 약간 식은 다음에 마신 '캡슐 부산'는 마치 드립으로 내린 것처럼 힘을 뺀 옅은 산미에 부드러움과 미세하게나마 단맛이 느껴졌다.
최근 마셔본 로드샵에서 만든 캡슐 커피 가운데 가장 만족스럽고 편안한 맛이 아니었나 싶다.
캡슐커피와는 조금 동떨어진 얘기지만, 올 초 모모스커피는 대단한 성과를 또 이뤄낸다.
바로, 커피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비견되는 유명 커피 어워드에서 부산 모모스커피가 ‘올해의 로스터’로 선정된 것이다.
미국 커피 전문 매체 스프럿지가 주관하는 ‘2022 스프럿지 어워드’에서 후보에 오른 전 세계 8개 도시의 유명 커피회사를 제치고 부산 커피회사인 모모스커피가 당당히 올해의 로스터를 차지하며 2022년을 빛낸 전 세계 최고의 로스터에 오른 것이다.
모모스커피 캡슐 맛있게 즐기는 팁 TIP
캡슐 커피 맛있게 즐기는 팁 (by 모모스커피)
Tip1
캡슐머신은 15bar라는 높은 압력으로 커피를 추출합니다.
초반의 높은 압력은 과한 추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균일한 추출을 위해 추출전 2~3초 물 흘리기를 통해 압력을 배출해주세요.
Tip2
물이 커피층을 골고루 적셔 캡슐 내부의 물 흐름이 균일해질 수 있도록 캡슐 머리를 바닥에 톡톡 두드려주세요.
Tip3
연속 추출시 캡슐에 가해지는 머신의 압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연속 추출보다는 10초간 기다리신 뒤 재추출하여 드시면 더욱 맛있는 캡슐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Tip4
맛있는 한 잔을 즐길 수 있도록 아메리카노는 캡슐 2개와 물 100ml, 카페라떼는 캡슐 2개와 우유 80ml를 첨가하여 즐겨보세요.
(캡슐 1개당 추출량 20~25ml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