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artravel/no scribbling

작심삼주 ‘오블완(오늘 블로그 완료) 챌린지’│티스토리

by 아트래블* 2024. 11. 6.

작심삼주 ‘오블완(오늘 블로그 완료) 챌린지’ │티스토리 

 

흥미로운 이벤트,

'오블완' 이라는 줄임말 자체는 그닥 맘에 들지않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다 잠시 글쓰기를 저어하던 자신을 살짝 다그쳐본다. 마라톤 풀코스 완주하듯

 

 

https://www.tistory.com/event/write-challenge-2024

 

작심삼주 오블완 챌린지

오늘 블로그 완료! 21일 동안 매일 블로그에 글 쓰고 글력을 키워보세요.

www.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가 젊은 층을 겨냥한 ‘챌린지’로 이용자 세대교체에 성공한 가운데,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 티스토리도 이와 유사한 형태로 이용자 유치 경쟁에 뛰어들었다.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티스토리 ‘오블완(오늘 블로그 완료) 챌린지’를 진행한다.

 

3주간 매일 자신의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지난 달 말 종료된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의 바통을 이어받아 이용자에게 블로그 글 발행을 독려하는 이벤트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9월 2일 시작해 10월 27일 종료된 ‘포토덤프 챌린지’ 시즌2과 지난 시즌 1 누적 참여자는 66만명, 참여글은 330만건을 달성했다. 일상과 스페셜 부문 중복 참여자 비중도 80%에 달했다.

작년 체크인 챌린지(참여자 54만명 참여글 230만건) 대비 참여 규모가 크게 증가한 모습이다. 올해도 역시 트렌드 핵심층인 MZ(1030세대 80%) 여성(85%) 사용자의 참여가 집중됐다.

네이버 블로그는 팬데믹(감염병 대유행) 기간 온라인 일기장처럼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는 ‘2022 주간일기 챌린지’를 시작으로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 효과를 톡톡히 봤다.


2022 주간일기 챌린지 당시, 총 103만명이 참여해 1억1500만건 참여글이 작성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현재 개설된 네이버 블로그는 3500만개, 누적 글 수는 30억개를 각각 돌파했다. 올해만 약 200만개 블로그가 새롭게 개설됐다.

 


참고로, 웹사이트 분석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평균 검색 점유율 순위는 ▲네이버(57.30%) ▲구글(33.92%) ▲다음(3.86%) ▲빙(2.92%) 순으로 나타났다.

 

네이버와 다음 등 토종 검색엔진이 한자릿수 감소세를 기록할 때 글로벌 검색엔진들은 일제히 한자릿수대 성장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