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5월 축제|하카타 돈타쿠

2019. 4. 22. 06:00go there/후쿠오카 Fukuoka

728x90

후쿠오카 5월 축제하카타 돈타쿠

 

5월 후쿠오카에서 마주하는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후쿠오카는 도쿄, 오사카, 홋카이도에 이어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방문이 4번째로 높은 도시며,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도 주말을 끼고 갈 수 있는 짧지만 임팩트있게 다녀오곤 하는 매우 인기있는 여행지이다.

 

 

때로는
 단 하나의 축제가
여행의 목적이 되기도 한다

 

 

도쿄만큼의 화려함이나 다양함은 아니지만 후쿠오카 역시 1년 내내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여름의 대표적인 축제인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7월) 와 매년 약 210만명이 방문한다는 5월 축제인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가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축제로 알려져 있다.

 

 

관련글. 후쿠오카 넘버원 라멘 '하카타 잇소우'  본점  https://artravel.tistory.com/678

 

후쿠오카 맛집. 후쿠오카 넘버원 라멘 '하카타 잇소우'

후쿠오카 맛집. 후쿠오카 넘버원 라멘 '하카타 잇소우' 본점 博多一双 일본 라멘하면 제일 먼저 떠올려지는 돈코츠 라멘의 성지이자 하카타를 대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일본 최대의 식

artravel.tistory.com

 

 

 

여행을 즐기다. 일본 후쿠오카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그 가운데 5월에 열리는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말 그대로 축제 기간인 이틀동안 후쿠오카 시내 전체가 들썩이게 된다는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가장 큰 축제로 알려져 있다.

 

 

・ 일시 : 5월 3-4일 2일간

・ 장소 : 메이지 거리 (고후쿠마치-후쿠오카시 시청) / 시내 각지

 

 

 

 

하카타 돈타쿠 축제는 약 830년 전의 경축행사인 ‘하카타 마쓰바야시’를 기원으로 한 800년 이상이나 계속되는 전통 있는 축제로 매년 5월 3, 4일에 개최되어 그 기간 동안만 국내외에서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후쿠오카의 제일가는 축제가 되었다.

 

728x90

 

'하카타 돈타쿠’ 의 어원은 네덜란드어의 휴일이나 일요일을 뜻하는 존타크(zondag 휴일)' 에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지는데, 독일어 Sontag 과의 관련도 어느 정도 있는 듯 보인다.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의 기원은 하카타 마쓰바야시 행렬에서도 잘 나타나 있는데, 어린 아이들을 동반한 말을 타고 길을 따라 가는데 행렬에는 운명의 세 신들, 에비수 신과 그의 아내, 그리고 부귀신인 다이코쿠가 머리에 노란 비단 숄을 두르고 가방을 들고 가는 모습을 하고 있다.

 

이 세 신과 아이들이 함께 하는 전통 행렬은 중세기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행해지며 후쿠오카현에 의해 무형문화재로도 지정되었다.

 

 

관련글. 단연 으뜸인 후쿠오카 버거 U.S. burger  https://artravel.tistory.com/644

 

후쿠오카 맛집, 단연 으뜸인 후쿠오카 버거 U.S. burger

후쿠오카 맛집ㅣ후쿠오카 여행 중이라면 여길 패스하지 않기를 ! 버거 U.S. burger 다진 쇠고기와 돼지고기, 빵가루, 볶은 양파,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골고루 반죽이 되도록 손으로 치댄다. 얼마나

artravel.tistory.com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메이지도리 거리 (고후쿠마치 교차로 서쪽 끝에서 덴진 교차로 동쪽 끝까지의 1,230m) 를 몇시간에 걸쳐 행진하는 퍼레이드 '돈타쿠타이'다. 

 

꽃으로 장식된 차와 스페셜 게스트 퍼레이드, 세이카 여자 고등 학교 취주악부의 퍼포먼스가 특히 인기가 있다.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메이지 거리와 하카타 역 앞길의 2곳에서 열리는데 메인 퍼레이드는 메이지 도리에서 열리고 고후쿠 마치~텐진 간 1.27km를 여러 퍼포먼스 팀이 행진을 하는데, 여느 일본의 마츠리처럼 몇시간에 걸친 다양한 퍼레이드는 여행의 목적을 잠시 잊게끔도 할 만큼 규모나 볼거리가 많다.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메이지대로의 메인 퍼레이드 '돈타쿠타이' 를 보는데 추천할 만한 장소는 하카타 대교 등의 다리 위를 추천하며, 퍼레이드 중심부분의 수상공원에 설치된 유료석에서도 관람을 할 수 있다. (물론 대다수 관광객들처럼 걷다 서다 반복하며 보는걸 추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퍼레이드에는 규슈는 물론 오클랜드(뉴질랜드)와 부산(대한민국) 등의 자매도시와 필리핀, 중국 등 여러 아시아 국가들에서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2019년 제 58회 하카타 돈타쿠 전야제

 

하카타 돈타쿠 전야제 입장권

 

 

대부분의 행사가 그렇듯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도 축제 전날 전야제 행사가 있는데, 행사 자체는 무료지만 개최일의 약 2주 전인 4월 20일경에 배포되는 행사장 입장 정리권을 얻기 위한 경쟁률이 꽤 높다고 알려져 있다. (심지어 재판매 하는 경우도..)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전야제

 

장소 : 후쿠오카 국제 센터 - 후쿠오카시 하카타 구 치쯔코 모토 쵸우 2-2

일시 : 5월 2일 16:30~20:30(예정)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피날레 행사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행사 스팟

 

 

후쿠오카 전역에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관련 행사가 열린다는 표현이 어울릴 만큼 후쿠오카 도심 곳곳에서 30여개의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그 기간 후쿠오카를 여행한다면 전혀 지루할 틈이 없을 듯 싶다.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먹고, 쇼핑하는 여행은 잠시 미뤄두고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에 잠시 시선 고정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

 

 

하카타 돈타쿠(博多どんたく)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