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보틀 삼청동 2호점ㅣBLUE BOTTLE KOREA
블루보틀 삼청동점, 그 커피에 反하다 https://artravel.tistory.com/377
오는 7월 5일 오픈한다는 블루보틀 2호점인 삼청동점을 우연히 보게되었다.
그제 26일 인스타그램에 블루보틀 2호점 오픈 소식이 올라왔었다고 하고, 지난 블루보틀 1호점인 성수점 오픈과 동시에 삼청동에 블루보틀 2호점 오픈도 동시에 준비한다는 소식을 보긴 했지만, 이렇게 우연하게 2호점의 모습을 보게될 줄은 몰랐다.
삼청동에 올 때마다 마음에 드는 건물 하나가 늘 공실상태여서 개인적으론 좀 아쉬웠었는데, 오늘보니 건물 외형도 바뀌었고, 공사중인 모습이기에 그저 삼청동에 또 카페가 오픈하나보다 정도로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멀리 창으로 보이는 직원들의 유니폼과 커피테이블의 모습이 왠지 익숙하다 싶어서 혹시하고 찾아보니 역시.. 블루보틀 2호점 삼청동점이었던 것이다.!!
블루보틀 2호점인 삼청동점 공사 완료된 모습 ⓒ블루보틀코리아 2019.7.2
아래의 블루보틀 2호점 조감도과 거의 일치하는 모습이다. 아직 그려지지 않은 블루보틀 로고만 그려진다면..
블루보틀 1호점 성수동 매장은 벽돌과 우드로 블루보틀의 아날로그적인 이미지를 전달했다면, 블루보틀 2호점 삼청동 매장은 모더니즘 형식의 건물 외관과 파란색 블루보틀 로고를 더욱 돋보이게 할 외벽의 화이트 컬러가 꽤나 인상적이다.
개인적으로는 성수점의 외관보다 삼청동의 외관이 더 마음에 들었다.
'블루보틀' 관련 글 보기. 블루보틀 신주쿠점 https://artravel.tistory.com/270
건물 외벽 커다란 창으로는 2층과 3층에서 한창 커피교육을 받는 듯한 모습과 연습을 하는 듯한 블루보틀 직원들의 모습이 보이고, 건물 외부에는 공사 마무리 작업에 한창인 현장 작업자들과 공사차량이 눈에 들어온다.
아직 외벽에는 블루보틀의 로고는 그려지지 않았지만, 이제 오픈까지 1주일 남짓의 기간이니 주중으로 외벽 작업도 마무리 되지 않을까 싶다.
블루보틀은 "다양한 문화를 담은 갤러리와 후방의 아름다운 북악산, 조선 왕조의 장엄한 역사를 보여주는 경복궁으로 둘러싸여 있는 삼청동은 문화와 자연 그리고 장인 정신을 아우르는 곳"이라며 삼청동을 소개했는데, 뭐 요즘 삼청동 분위기는 거의 예전 인사동 분위기...
아래는 지난 26일,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다는 블루보틀 2호점 삼청동점 오픈 관련한 내용이다.
블루보틀 2호점 :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76
2호점 영업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2019년 7월 5일 금요일 오픈)
* 오전 시간의 삼청동 유동 인구가 적다고 판단해 성수점보다 2시간 늦게 오픈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