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there/방콕 Bangkok

방콕여행ㅣ방콕에서 마주하는 '옥토버페스트 방콕'

by 아트래블* 2019. 10. 4.

방콕에서 마주하는 '옥토버페스트 방콕'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술과 축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평생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어하는 옥토버페스트!


매년 독일 뮌헨에서는 새로운 맥주의 양조 시즌 개막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옥토버 페스트’가 개최되는데, 태국 방콕에서도 독일의 전통 맥주행사인 '옥토버페스트'를 즐길 수가 있다.


방콕은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축제의 본고장인 독일과는 거리가 멀지만, 방콕의 많은 술집들이 2주간의 '옥토버페스트' 축하 기간 내내 독일의 전통 양주와 음식들을 제공하며 한껏 분위기를 띄운다


본고장인 독일만큼은 아니겠지만, 무더운 방콕에서 시원한 독일 맥주, 소시지 등과 함께 하는 옥토버페스트를 방콕 여행을 하면서 마주하는 즐거움, 한껏 누려보기를~




1. GTCC OKTOBERFEST – OCT. 25-26





아마도 태국에서 그것도 방콕에서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진정한 독일식 옥토버페스트의 경험이 아닐까 싶은데, 이는 독일-태국 상공회의소가 함께 준비하는 유일한 '옥토버페스트' 행사이기 때문일 것이다. 


독일 전통 의상은 물론 라이브 음악, 축제 음식, 그리고 여러가지 행사들이 준비되어있다.


이 행사는 10월 25일과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까지 수쿰빗 쏘이 22(Sukhumvit Soi 22)에 위치한 방콕 메리어트 퀸즈 파크(Bangkok Marriott Marquis Queen’s Park) 호텔에서 열리는데, BTS 프롬퐁역(BTS Phrom Phong)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다.


입장료는 챔버 회원 2000바트, 비회원 2500바트. 가격에는 맥주, 기념품 머그잔, 음식 뷔페 등이 포함되어 있다.








2. BEI OTTO OKTOBERFEST – OCT. 29 – NOV. 2




30년 넘게 전통 음식을 차려온 이 오래된 독일식 식당은 클래식한 독일의 먹을거리 뿐만 아니라 게임 등 마치 독일 현지에서 맥주를 마시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된다.


시즌 맥주인  에딩거 옥토버페스트바이젠(Erdinger Oktoberfestweizen) 이 유명하다.


이 행사는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수쿰빗 쏘이 20(Sukhumvit Soi 20) 에 위치한 베이 오토(Bei Otto)에서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열리며, BTS 프롬 퐁(BTS Phrom Phong)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다.






3. THE IRISH PUB OKTOBERFEST – SEPT. 21 – OCT. 6




The event will be held from Sept. 21 to Oct. 6 from 10am to 12pm at The Irish Pub on Sukhumvit Soi 15. The venue is reachable by a short walk from BTS Asoke. Dishes cost between 219 to 299 baht, excluding VAT and service charges.


샴록이 틀리지 않도록 해라. 그들은 또한 전통 음식 다섯 개와 특별한 맥주 거래로 멋있는 축제를 축하할 것이다.


메뉴로는 포크 굴라쉬인 슈바이네굴라쉬(Schweinegulasch-pork goulash), 게슈네첼테스(Geschnetzeltes ; chicken ragout 치킨라구), 고기 부위가 우리나라의 족발과 비슷하지만 족발과 달리 돼지의 발 부분이 아닌 일반 부위를 사용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돼지고기인 포크 너클(pork knuckles), 소시지 플래터 등을 맛볼 수 있다.


참고로 라이브 밴드는 매주 수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연주한다.


이 '아이리쉬 펍 방콕'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는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열리는데, 요금은 219바트에서 299바트이다.(부가세, 서비스요금 제외)







4. MIKKELLER RUNNING CLUB BANGKOK #57 OKTOBERFEST EDITION – OCT. 5




방콕 에카마이(Ekkamai)에 있는 이 덴마크 양조장은 옥토버페스트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달리기 행사를 여는 것으로 유명하다. 참가한 선수들은 에카마이 주변의 5.6 키로의 코스를 뛰고 난 후 달리기 대회가 끝나고 흔히 볼 수 있는 상장이나 메달 대신에 차가운 맥주를 마실 수 있다.


미켈러 방콕에서 열리는 이 옥토버페스트 행사는 10월 5일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열린다.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는..


독일 바이에른 주 뮌헨에서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2주 동안 열리는 맥주 축제이다. 공식적으로는 옥토버페스트(독일어: Oktoberfest →Oktober(10월) + Fest(축제))라고 부르며 10월 맥주축제라고 부르기도 한다. 독일인들(주로 바이에른 주민)은 이 행사를 비즌(Wiesn)으로 줄여 부르기도 하는데 축제가 열리는 곳이 뮌헨의 테레지엔비제(Theresienwiese)이기 때문이다. 


아래 설명과 같이 테레제 공주의 이름을 딴 잔디공원으로 평소에는 광화문 앞 광장 정도의 널직한 광장이나 이 축제 기간이 되면, 광장이 통째로(!) 놀이공원+소맥(소시지+맥주) 텐트촌으로 변한다. 2주 간을 위해 롤러코스터, 자이로드롭 등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웬만한 놀이기구들은 다 들어선다고 보면 된다. 한국어로는 '10월제'라고 표기한다.


옥토버페스트는 독일의 다른 민속축제들에 비해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니고 있지만 처음 열린 해가 1810년 10월 17일이므로 벌써 200년이 넘어간다. 계기가 된 것은 바이에른의 태자 루트비히 1세와 테레제 공주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열린 경마 경기였다. 이후 경마가 열린 뮌헨의 잔디공원은 공주의 이름을 따서 테레지엔비제(Theresienwiese)로 불리게 되었다.


루트비히 태자는 고대 그리스 문화에 심취해 있었으며, 신하 중 한 사람은 축제를 고대 올림픽 경기처럼 열 것을 제안한다. 이 제안은 받아들여져서 첫 번째 옥토버페스트는 스포츠 경기에 치우친 축제로 열렸다. 쿠베르탱을 앞서 간 올림피아 부활 바이에른 왕실은 국민들이 이 축제를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이듬해 같은 시각에 경마 경기를 다시 열기로 한다. 이렇게 해서 옥토버페스트가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