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호텔 ㅣ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호텔 [폐업함]
늦은 시간 홍콩에 도착인지라 굳이 몇시간 되지않는 첫날 숙박에 괜한 비용을 들이고 싶지 않았다.
홍콩 여행 후반부에 묵게될 호텔이 구룡반도쪽에 위치한 '리츠칼튼 홍콩' 이어서 홍콩섬 쪽의 유명호텔 체인이면서 깔끔한 저가의 호텔을 찾다 알게된 호텔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Holiday Inn Express Hong Kong SoHo)'
호텔 리츠칼튼 홍콩 디럭스 스위트룸 리뷰 https://artravel.tistory.com/189
이미 예약해둔 리츠 칼튼 홍콩 (The Ritz-Carlton, Hong Kong) 이 아니었다면, 가격 대비 좋았던 이 곳에 계속 묵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홍콩딤섬① 홍콩 '딤섬스퀘어 (Dim Sum Square)' https://artravel.tistory.com/174
홍콩딤섬② 홍콩 미슐랭 '팀호완' https://artravel.tistory.com/179
Hotel Review : Holiday Inn Express Hong Kong soho
✔️ 요금 Cost
실제로 나간 현금지출은 없었다. 호텔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가 IHG 계열 호텔이었기에 보유중인 IHG 포인트로 숙박비를 대체했기 때문이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트립어드바이저,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등과 같은 호텔 예약 및 가격비교 사이트에 나온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호텔의 평균 가격은 평균 15만원 정도다.(2018. 09 기준)
▲ 호텔 로비에 있는 호텔 정보 및 각종 수상내역
✔️ 위치 Location
호텔은 성완구 홍콩섬에 위치해 있는데 홍콩의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AEL 를 타고 홍콩역으로 가면 홍콩역에서 호텔까지 가는 무료 셔틀 버스가 있다.
혹 모르는 이들을 위해... AEL 은 'Airport Express Line' 의 약자로, 홍콩 국제공항에서 홍콩역까지 24분 만에 도착하는 고속 열차를 말한다.
홍콩역에서 타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전용 셔틀버스는 우리나라 스타렉스 크기의 미니버스로 주변 여러 호텔들을 연계하는 무료 셔틀버스다. 공항 오갈 때를 제외하곤 거의 이용할 일은 없지만, 매우 편리했다.
호텔은 MTR 셩완역에서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위치해 MTR 이용이 매우 편리했으며, 셩완역에 가까운 위치지만 센트럴의 소호, 란콰이퐁 쪽으로도 충분히 걸어서 오갈 수 있는 만큼 좋은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위 사진] 딤섬 스퀘어(Dim Sum Square), 아마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호텔의 가장 강점이 아닐까 싶다.
홍콩 맛집 가운데 하나로도 잘 알려진 딤섬 스퀘어가 호텔 바로 옆에 있는데, 홍콩 미슐랭 딤섬집으로 잘 알려진 유명한 <팀호완> 보다 더 좋은 맛이라 생각되었다. 역시나 입맛의 차이.
호텔 주변은 여느 홍콩의 거리와 다를바 없었고, 걸어서 5분거리에 현지 마트인 <Market Place> 도 있어 간식이나 먹을 거리를 사는데도 매우 편리했으며, 늦은 시간에 다녀도 안전함이 느껴졌다.
또한, 바로 위 사진에서 보듯 15분 정도 걸어가면 홍콩 및 마카오 페리 터미널이 있어, 홍콩섬에서 바라보는 침사추이의 멋진 풍경은 물론 여유로운 해안가 도로의 산책도 할 수 있다.
✔️ 호텔 Hotel Building
홍콩의 건물들은 도시의 특성상 건물이 좁고 높은 형태로 되어있는데, 이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호텔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호텔 로비랄 것도 없고 매우 작은 호텔 체크인 카운터는 그래서 되려 인상적이었다.
사진에서 보듯 체크인, 체크아웃 혹은 짐 맡기는 그 외에 시간을 보낼 여유 공간은 없다. 물론 비좁은 로비 공간이라해서 체크인, 아웃 과정까지 여유없는 것은 아니다.
간간이 마주치는 직원들은 친절했으며 체크인&아웃 과정 역시 빠르게 잘 이루어졌다.
IHG 골드 등급 이상의 회원 체크인시 나오는 웰컴팩, 콜라가 들어있던 것으로 기억된다.
높이가 36층 이상이고 대략 한 층당 10-12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객실 수에 비해 엘리베이터가 3대 뿐이라 좀 불편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불편함은 거의 느끼지 못했다.
✔️ 객실 컨디션 Room Condition
미니책상이 있는 딱 보기에도 작은 룸이지만 방은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전형적인 투어리스트급 호텔의 모습으로 사진 속 방은 25층에 위치한 더블룸 모습이다.
별도의 화장실 문은 없는데 문 하나로 샤워실 문과 화장실 문, 겸용으로 사용되는 재밌는 구조였다.
일본의 비즈니스 호텔 그 이상의 공간 활용법이라는 생각이 잠시 들만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제공되는 개별 어메니티는 치솔과 슬리퍼 뿐이며, 그 외 샤워용품은 디스펜서 형태로 벽에 설치되어있다.
참고로 호텔 3층에는 코인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어서, 세탁서비스가 필요한 숙박객들에겐 좋을 듯 싶다.
✔️ 조식서비스 Breakfast
호텔 2층에 있는 태국 식당에서 제공되는 조식 부페는 가볍게 먹기 좋았다. 개인적으론 유럽 쪽 홀리데이인 호텔에 비하면 되려 좋다 싶을만큼 괜찮았다.
물론 미식의 도시인 홍콩이기에 호텔에서 제공되는 아침 식사를 패스하고, 로컬식당에서 아침을 먹는 것도 권하고 싶다.
무료로 제공되는 호텔 아침을 쉽게 무시하기 어려운 관광객이지만, 호텔 조식을 포기하는 대신 어쩌면 홍콩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색다른 분위기의 만족할 만한 아침을 즐길 수 있는 홍콩의 식당을 마주할 수도 있으니..
✔️ 결론 Closing Thoughts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 호텔은 3성급 투어리스트 호텔로 룸과 욕실이 작은 호텔이지만 가격 이상의 좋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었다.
별 흠잡을 것 없던 서비스와 홍콩 다른 관광지로 접근이 쉬운 좋은 위치, 그리고 편리한 교통, 또 주변의 여러 관광지를 비롯해 맛집과 다양한 편의시설들까지..
복잡한 침사추이에 비해 여유롭고 대중 교통의 편리성과 가격면에서도 부담이 없는 호텔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호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