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gallery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 ㅣ서울시민청

by 아트래블* 2019. 8. 13.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ㅣ더불어민주당


'행동하는 양심, 깨어있는 시민'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



대통령은 서로 달리 되셨지만 추모 주기는 같을 수 밖에 없는 두분, 이것도 인연이리라...

건국 후 최초의 민주대통령과 인권대통령, 그리고 오늘도 그 뒤를 묵묵히 따르는 문재인 대통령까지..


모두 우리의 대통령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시민청 B1 시민플라자 A&B에서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추모사진전은 김대중도서관, 노무현재단,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더불어민주당이 공동 주최하고 더불어민주당이 주관한다.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은 16일 오전 서울시민청 지하1층 시민플라자 A, B에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및 김대중도서관, 노무현재단, 민화협 등 관계자들과 개막식을 진행한다.


주최측은 이번 사진전은 김대중-노무현 두 대통령의 ‘행동하는 양심, 깨어있는 시민’이라는 기치아래 두 민주정부가 걸어온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길을 되짚어 보고 새로운 100년의 첫 발을 내딛는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다짐하고자 한다고 개최의의를 설명했다.


추모사진전은 민주주의를 싹틔운 김대중 대통령의 굴곡진 일대기를 시작으로 국민의정부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로 이어지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로의 담대한 여정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 시민 작품들도 같이 전시한다.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