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더종로R점ㅣ스타벅스 리저브
feat. 아이스 라임 플로터 (Iced Lime Floater) & 술라웨시 토라자 사판 빌리지 (SULAWESI TORAJA SAPAN VILLAGE)
종각역 종로타워 1~2층에 자리하는 '스타벅스 더종로R점' (스타벅스 리저브매장)
건물 1층에서 나선형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엄청난 규모의 탁 트인 공간을 자랑하는 '스타벅스 더종로R점' 이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더양평DTR점' 다음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매장이라고 하니 가히 그 크기가 어느정도인지를 알 수 있을 듯 싶다. (매장 규모는 1층 171 ㎡(약 52평), 2층 926 ㎡(약 280평)로 총 면적이 1100 ㎡(약 332평)이다. 이 한국 최대 크기 스타벅스 매장 기록은 2020년 7월 24일 스타벅스 더양평DTR점이 오픈하면서 깨졌다.)
'스타벅스 더종로R점' 1층 모습으로 매장 1층에서는 스타벅스 리저브 브루드 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만 주문 가능하다.
초창기 스타벅스 매장처럼 쉽게 마주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집 가까이에 3곳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음에도 리저브 매장이 없음은 늘 아쉬울 뿐이다.
25m 길이의 ‘그랜드 바’
계단을 올라 매장 2층에 들어서면 바로 마주하게되는 정중앙에 위치한 삼각 형태의 대형 아일랜드 바를 갖춘 '그랜드 바 존'이 바로 이 곳을 찾은 이유기도 하다.
사진으로 보는 그 이상으로 바 스타일의 좌석을 좋아하는 내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었다.
©스타벅스 코리아
'그랜드 바 존', 그 이름처럼 길이만해도 25m에 달하는 ‘그랜드 바’는 국내 스타벅스에서 가장 긴 바(Bar)이다.
'맛만 있으면 굿~' 이라 생각하는 식당과 달리 아담한 사이즈보다는 공간이 넓고 천장이 높은 스타일의 카페를 좋아하기에 '더종로R점' 은 그 니즈를 거의 완벽하게 충족시킨 스타일리쉬한 매장이었다.
'그랜드 바 존'에서는 프리미엄 커피 매장인 리저브바, 차에 특화된 티바나 바 두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싱글 오리진 스페셜티 커피인 ‘리저브’와 다양한 찻잎을 우린 ‘티바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더종로R점' 2층에서 내려다 본 1층 풍경, 1층 혹은 밖에서 매장을 바라볼 때와 느낌이 확연히 다르다.
아이스 라임 플로터 (Iced Lime Floater)
한눈에 보기에도 참 매력적인 음료 '아이스 라임 플로터 (Iced Lime Floater)'
그리고 이제껏 마셔본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가운데 가장 입맛에 맞는 '술라웨시 토라자 사판 빌리지 (SULAWESI TORAJA SAPAN VILLAGE)' 를 여기서 다시 주문한다.
좋아하지 않는 강한 산미맛의 커피때문이기도 하지만 불편함이 가득한 '블루보틀' 보다는 배려심이 더 느껴지는 스타벅스 매장을 더 좋아한다. *결국 개인취향의 차이일 뿐이다. 맛이든 뭐가 되었든간에 스벅을 가든 블루보틀을 가든..
한국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 No.2
'스타벅스 더종로R점'은 총 면적 1023㎡(364평)로 아래 사진에 나오는 국내 최대 규모인 '더양평DTR점' 에 이어 두번째로 큰 곳이다.
더양평DTR점 ©스타벅스 코리아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참고로 2019년 11월에 문을 연 시카고 로스터리(아래 사진) 가 3200㎡로 세계에서 가장 큰 매장이며, 도쿄 로스터리(3000㎡), 상하이(2700㎡)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시카고 로스터리
시카고 로스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