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there/오사카 Osaka

오사카 넘버원 카레 맛집 ㅣ보타니 커리 BOTANI : CURRY

by 아트래블* 2023. 6. 26.

컬러풀한 플레이팅의 멋과 맛이 일품인 오사카 카레 맛집보타니 커리 BOTANI : CURRY

 

 

일본 타베로그 2023 현 기준, 오사카 카레 전문점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보타니 커리 (본점).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오픈한 지 10년이 되어갈 만큼 오래되고 본연의 카레의 맛과 인기가 많은 식당인 만큼 들어가 밥을 먹는 일 역시 녹록치 않았다.

 

물론 본점이 아닌 지점인 우메다지점을 방문하면 그런 수고로움을 조금은 덜 수는 있다.

 

 

 

관련글. 오사카 피자 '크리터스 피자'  https://artravel.tistory.com/601

 

오사카 여행 맛집ㅣ오사카 피자 CRITTERS PIZZA

일본 오사카 여행, 스시나 라멘이 아니어도 괜찮아. 오사카 피자 CRITTERS PIZZA 일본 여행을 하면서 먹을거리에 대한 변화가 필요할 때 좋은 선택 지금은 즐겨먹지 않지만, 한때 여행에 갈 때마다

artravel.tistory.com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그도 그럴 것이 가서 대기하는 보편적인 시스템이 아닌 오픈 전에 가서 식당에 들어갈 수 있는 입장권을 미리 받아야만 하는 소위 핫한 일본 식당의 전형적인 조금은 번거로운 예약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오전 10시(또는 그 이전) 부터 별다른 대기없이 오픈 시간인 11시 이후 입장 가능한 시간대 티켓인 '정리권' 이란 것을 나눠주는데, 그때 식당에 들어갈 수 있는 시간대가 결정되는 것이다.

 

유의할 것은 정리권은 예약권이 아니며, 원하는 시간대의 지정은 할 수 없다는 것이다.

 

 

1인당 1장의 정리권이 필요하다.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홈피

 

 

때에 따라, 운이라고 말하자, 다르겠지만 입장권 배포 시간인 오전 10시에 맞춰 도착하면 보통 12시에서 12시 30분대의 정리권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편할 듯 싶다.

 

 

** SNS 리뷰에 보면... 평일 10시 10분 전에 도착해서 받은 정리권 순번은 18번째. 11시 35분 입장 순서가 되었다고. 개점 시간인 11시 전에 늘어선 대기인원은 30명 남짓~ 이라는 글도..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 10시에 배포되는 정리권

 

 

일반적인 리뷰에 오픈 시간인 11시에는 보통 12시 30분 이후 시간대의 대기티켓을 받았다는 것을 봐선 11시쯤 방문해서 입장권을 받고 다른 일정 소화 후 12시반이나 1시쯤 재방문해서 보다 여유있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싶다.

 

물론 식당 밖에서 대기를 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 실내모습

 

 

실내 인테리어는 카레 전문점 답게 벽면에는 여러 향신료들로 가득차 있다.

 

 

▲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2023년 업데이트 된 가격표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영문 메뉴

 

 

보타니 커리는 향신료가 강한 오리지널 카레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는데, 매운맛의 정도는 「노말」 「매운」 「극한 맛」 「super」의 네가지 매운 정도에서 선택할 수 있다.

 

보타니 커리 Botani Curry 홈페이지 설명, 일어 한글 변환

 

 

카레의 종류는 기본 커리인 치킨커리와 새우커리, 포조커리(치킨), 그리고 가장 바쁠 시간대인 12:00-1:30 을 제외한 시간에 주문 가능한 반반카레(치킨+새우)가 있다.

 

여기에 수제크림치즈 두부와 삶은 달걀 토핑, 그리고 야채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치킨커리, 보타니커리 Botani Curry

 

 

주문하고 나서 5~6분 정도 지나면 한 눈에 보기에도 진한 색의 카레가 나온다.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기 전 여러 SNS 에서 찾은 사진들 못지않게 정말 아름다운 카레가 아닐 수 없다.

 

수제크림치즈두부 토핑, 보타니커리 Botani Curry

 

은은한 짠맛의 삶은계란 토핑, 보타니커리 Botani Curry

 


보타니 커리의 카레에 들어간 재료들을 일일이 다 열거하기엔 너무 많지만 감자, 토마토, 양파, 연근, 미역, 당근, 피클 등이 들어있다.

 

커리의 메인인 닭고기는 부드럽고 바삭바삭하며 육질이 부드러움을 갖고있다.


토마토 기반의 단맛, 허브와 고기에서 나오는 짭조롬한 맛, 거기에 향신료에 따른 매운맛까지 식감은 더 걸쭉한 전통적인 크리미한 카레가 아닌 수프 카레에 가까웠다.

 

수프카레의 본고장인
삿포로식의 수프카레는

비벼 먹기보다는
밥 한 숟갈 퍼올려 채소를 얹은 뒤
수프를 찍어 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토핑된 수제 크림 치즈 두부와 삶은 달걀 역시 부드러움과 감칠맛을 더해 주었고, 플레이팅에 있어 좋은 포인트가 되는듯 했다.

 



1시간 기다려도 먹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드는 맛이다.

 

눈에 보이는 그 자체로 독특한 카레 요리가 되고, 아름답고 다채로운 플레이팅에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흡사 예술 작품과도 같은 느낌을 받는다.

진정으로 그들만의 독특한 유형의 카레, 그리고 이것이 이 보타니커리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되었다.

 

 

 

 

 

영업시간.

11:00 - 재료 소진시까지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자세한 영업시간은 보타니커리 트위터 참조 https://twitter.com/botanicurry1

** 정리권 티켓 배부 시간 : 10:00 (10시보다 좀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주소.

大阪府 大阪市中央区 瓦町 4-5-3 日宝西本町ビル 1F

https://goo.gl/maps/A3smN8MWmhtnMwzZ6

 

BOTANI:CURRY · 일본 〒541-0048 Osaka, Chuo Ward, Kawaramachi, 4 Chome−5−3 日宝西本町ビル1F NIPPO 西本町ビル

★★★★☆ · 일본식 카레 전문식당

www.google.com

 

홈페이지.
http://botanicurry.com/

 

타베로그 속 보타니커리.
https://tabelog.com/en/osaka/A2701/A270102/27073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