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WH-1000XM2 헤드폰 기내 노이즈 캔슬링 리뷰
- 이것은 수면제인가, 헤드폰인가..
지난 5월에 이어 다시 도쿄를 가게 되면서 헤드폰 구입 후 처음으로 기내에서 헤드폰을 착용하는 기회가 생겼다.
비행 노선은 인천-나리타, 하네다-김포 노선으로 왕복 4시간 남짓의 길지는 않아도 소니 헤드폰 WH-1000XM2 모델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한 가벼운 기내 테스트를 하는데는 모자람 없던 시간이었다.
다음 여행 땐 곧 출시될 소니 WH-1000XM3 헤드폰을 착용했으면 하는 소박한 기대를...
▶ 나에게 있어 소니 WH-1000XM2 헤드폰은? http://artravel.tistory.com/59
기내에서 소니 WH-1000XM2 헤드폰과 짝이 된 기기는 '갤럭시 S7 엣지'와 'Lenovo tab4 10' 이다
[Simple 리뷰] 10인치 태블릿 '레노버 탭4 10' https://artravel.tistory.com/153
▲ 의도치 않던 연출사진. 기내에서 혹시나 하고 헤드폰을 중심 잡아 세워봤는데 이렇게 멋진 사진으로..
마침 출발전이라 기내 조명까지 어두웠던 상태
Sony WH-1000XM2 'noise-cancelling' Top of top !!
정말이지 대만족 이었다.
마치 자연수면제인양 기내에서 매우 편한 잠을 잘 수 있을만큼 완벽하게 소음을 잡아주고 있었다.
외부소음으로부터 완벽한 차단은 되려 어떠한 안내방송도 듣지 못하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한(?) 마음까지 들게해서 중간 중간 볼륨 조절을 통해 작게해야 하나 생각이 들었다.
일상시 사용할 때 느꼈던 100% 만족감의 소음차단 효과의 정석을 잘 보여주었다.
오가는 비행기 좌석 모두가 비상구 쪽 좌석이어서 비행기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물론 좌석 바로 앞이 승무원들의 작업 공간이 있어 적잖은 소음이 있을 자리였음에도 모든 소음으로부터 차단되어진 채 음악 및 동영상 감상에 집중할 수가 있었다.
역시 소니 WH-1000XM2 헤드폰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영상이나 음악에 대한 몰입감을 최고조에 오르게하는 기대에 걸맞는 완벽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비단 소니 WH-1000XM2 헤드폰의 역할은 비행기 안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각종 소음으로 가득했던 공항으로 오가는 리무진 버스는 물론 공항열차 속에서의 고요함은 물론 공항라운지에서 탑승을 기다리며 대기하는 오랜 시간 동안의 안락함을 더해주었다.
▶ 나에게 있어 소니 WH-1000XM2 헤드폰은? http://artravel.tistory.com/59
그리고 이전 소니 WH-1000XM2 관련한 리뷰성 글에도 적었지만, 헤드폰 우측 부분에 손을 가져다 대면 주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은 깨어있는 동안만큼은 간간이 들려오는 기내 방송은 물론 승무원들의 서비스를 받을 때 등 여러 상황에서 헤드폰을 벗을 필요없이 대화를 가능케하고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기내에서 매우 편리하게 쓰였다.
물론, 헤드폰의 컨트롤을 위해 눈에 보이지 않는 우측하우징 터치를 해야만 하는 일은 여전히 불편하긴 하지만..
p.s. 이따금 블루투스 연결 시 볼륨이 다소 작다는 후기를 보곤하는데, 헤드폰 자체의 세팅 볼륨이 작기 때문에 발생하는 해프닝이이 아닐까 싶다. 즉, 음악 재생기기의 볼륨 업! 도 업이지만, 헤드폰의 자체 셋팅 볼륨, 즉 헤드폰 기기의 볼륨업도 올려야만 한다.
비행 중 목에 걸어도 되고, 전용 케이스에 담아 백팩에 넣어 기내 탑승시 휴대마저도 편리했던 소니 헤드폰 WH-1000XM2.
조금은 이른 기대감에 가벼운 농담같은 얘기일지도 모르지만, 귀마개 대신 착용하면 은근히 따뜻함을 안겨줄 올 겨울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이제 단 하나 남은 소니 WH-1000XM2 헤드폰의 극한테스트를 위한 겨울 말이다.
▼ 곧 출시될 소니 헤드폰 WH-1000XM3
기존 제품보다 4배 향상된 외부 소음 차단 성능을 보인다고 전해진다. 비행기 소리 같은 낮은 음역뿐만 아니라 길거리 소음, 사람 목소리와 같은 중고음도 차단할 수 있다고 하는데, WH-1000XM2 모델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 역시 완벽에 가까워 과하지 않은 볼륨 상태만으로도 충분한 외부 소음차단을 하고 있건만 얼마나 더 나아진 성능을 보인다는건지..
암튼 소니 로고에 덧입혀진 색상만 놓고보면 밋밋해도 보이는 WH-1000XM2 의 흰색 로고에 비해 나아보이는 듯 싶다.